롯데정보통신, 수도권 등 중부권 다차로 하이패스 사업 수주
상태바
롯데정보통신, 수도권 등 중부권 다차로 하이패스 사업 수주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1.04.2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규모 118억, 중부권 17개 영업소에 다차로 하이패스 시스템 25식 구축 예정
롯데정보통신이 시흥에 구축한 다차로 하이패스 시스템. 사진=롯데정보통신 제공
롯데정보통신이 시흥에 구축한 다차로 하이패스 시스템. 사진=롯데정보통신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롯데정보통신은 진우산전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한국도로공사가 발주한 다차로 하이패스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28일 밝혔다. 총 사업규모는 118억원이다.

주관사업자인 롯데정보통신은 수도권, 충남, 강원 등 중부권 17개 영업소에 다차로 하이패스 시스템 25식을 구축할 예정이다.

다차로 하이패스는 협소한 차로 폭으로 인해 진입속도를 감속해야만 하는 기존 하이패스의 한계를 넘어, 차로 간 시설물을 없애고 도로 위에 설치된 스마트 시스템을 통해 요금이 자동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주행속도를 유지한 채로 통과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운전자들은 톨게이트 통과 시,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기존 속도 그대로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어 사고의 위험성이 한층 줄어든다.

롯데정보통신은 그간 쌓아온 노하우를 역량을 기반으로 전국 150여개 단차로 하이패스는 물론 보다 고도의 기술력이 요구되는 다차로 시스템에서도 지난 2020년 7월 수도권 7개 영업소, 13식의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하는 등 수도권 지역 최다 구축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연구개발(R&D)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를 통해 인공지능(AI) 기반의 영상인식 기술을 하이패스 시스템에 접목시켜 우수한 기술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오영식 스마트시티부문 상무는 “앞으로도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모빌리티 역량을 기반으로 대외 스마트 교통분야 사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